본문 바로가기

생활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 속 가루 녹이기, 간단 후기

반응형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가 11번가에서 할인을 많이 하길래 두 번 구매했다.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실리콘 성분 프리 라고 쓰여 있었는데, 그래서 좋은 샴푸인가 한 것도 있지만 우선 가격이 적당했다.

 

1. 샴푸 사용 후기

 

사실 향이랑 사용감은 잘 모르겠다. 향은 별로 마음에 안 들고, 사용감도 묽은 물비누 느낌이라 사실 별로다. 그렇지만 그래서인지 거품은 매우 잘 난다. 잘 씻기는지는 모르겠다. 여름용으로는 세정력이 별로 인 것 같다.

2. 배송된 샴푸 속 가루

 

2년 전 겨울에 구매했을 때는 밑에 가루가 없이 잘 왔는 데, 이번 여름에 구매했더니 밑에 가루가 많이 가라앉아 있다.

가루가 있는 아로마티카 샴푸

상품 Q&A 를 보면 온도가 낮으면 이렇게 배송된다는 데, 겨울에 받은 것은 정상이었는데 여름에 받은 게 이런 것을 보니, 그리고 아로마티카 선크림도 제형이 분리된다는 최근 후기를 보니 그냥 회사가 기술이 부족하거나 원가 절감을 한 것이 아닌가 싶어서 다음에는 구매하지 않을 것이다. 좋은 성분이라고 광고하는 샴푸는 많으니까!

 

3. 실온에 두기 - 실패

 

산 것은 써야 겠는데, 하얀 게 가라앉아 있으니 문의해보니 25도 이상의 따뜻한 곳에 보관하거나 25~45도의 온수에 담아주면 빠르게 원상 복귀된다고 한다. 한 번 원상 복귀하면 다시 가라앉지 않는다고 한다. (아니 그럼 해서 보내주던가)

 

마침 한여름이어서, 그리고 에어컨을 킬 때 보니 실내 온도가 30도가 넘길래 그냥 방에 두었다. 

 

일주일이 지나도 녹지 않는다. 잘 녹으라고 뒤집어까지 놓았는데!

 

4. 온수 이용 - 실패

 

그래서 세면대에 따뜻한 물을 담고 30분 정도 두었다. 뜨거운 물을 하면 혹시나 변질될까 해서 따뜻한 물에 두었다. 그런데 안 녹는다....

 

그래서 물이 식어서 그런가 하고 아예 샤워기로 좀 뜨거운 물을 10분 정도 틀어주었는데, 그래도 안 녹는다.

 

물도 아깝고 이거 가루 빼고 위에만 써도 되나 싶고 근데 이 하얀 게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이라는 데 그럼 세정이 안 되는 거 아닌가 싶고, 그러다가 건조기가 생각이 났다.

반응형

5. 세탁실의 건조기 이용 - 성공

 

건조기 작동 시 열이 나므로 세탁실의 문을 닫고 건조기 옆에 두고 일주일 간 3번 건조기를 돌렸다.(이것때매 돌린 건 아니고 빨래를 한 것) 그러니까 드디어 녹았다. 심지어 건조기 한 번 가지고는 녹지도 않는다. 아니 그럼 애초에 이전 시도들은 말도 안 되는 거였던 거 아닌가

 

6. 녹인 이후

 

샤워실로 옮겨서 사용 중인데 다행히도 가루가 다시 생기지는 않는다.

녹은 그대로인 아로마티카

그렇지만 뜨거운 세탁실에 한동안 있던 거라 찝찝해서 두피 용으로는 사용하지 않고 머리카락 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세탁실 건조기 옆 추천! 다음에는 다른 걸로 사야겠다. 

 

 

반응형